김경호 도의원, '가평군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 보고회 참석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9/16 [15:08]

김경호 도의원, '가평군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 보고회 참석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09/16 [15:08]

 

  가평군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 추진 보고회


[경기IN=오효석 기자] 김경호 경기도의원은 지난 15일 가평군 일원에서 개최된 ‘가평군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 추진보고회’에 참석했다.

‘가평군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은 농촌에 구축된 시설·인력·조직 등 지역 자산과 다양한 민간 자생조직을 활용해 특화산업 육성, 일자리 창출 등을 도모하고 자립적인 발전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이날 보고회에서 김경호 의원은 경기도 농업정책과 관계 공무원 및 가평군 농업정책과 신활력 플러스 사업 단장이 참여한 가운데 김경호 의원은 가평군의 사업 추진과정을 보고받고 내실 있는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가평군은 이 사업을 통해 맥주, 막걸리, 청주, 소주 등 관내 주류 산업기반을 확산하기 위해 공유양조를 통한 기술개발 및 교육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며 그 밖에도 양조 체험장 추진, 지역축제 지원, 축제음식 개발 등 주류 및 식품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 의원은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에 경기도의회 차원에서도 관심을 갖고 적극 지원해 가평군에 역량 있는 민간 활동가 육성 뿐만 아니라 특화산업의 육성을 통해 가평군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