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조례안 등 안건심사

‘수원시 공동주택 경비노동자 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등 총 7건의 안건 심사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9/16 [22:24]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조례안 등 안건심사

‘수원시 공동주택 경비노동자 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등 총 7건의 안건 심사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09/16 [22:24]

 

▲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회의  © 경기인


수원=오효석 기자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이현구)는 제354회 임시회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16수원시 공동주택 경비노동자 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등 총 7건의 안건을 심사했다.

 

이날 위원회는 황경희 의원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공동주택 경비노동자 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조례안은 공동주택 경비노동자의 인권 침해를 예방하기 위해 인권 보호 및 증진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인권이 존중되는 지역사회를 실현하는데 이바지하고자 제정됐다.

 

또한 수소경제 육성 및 수소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202024일 제정됨에 따라 수원시 수소산업의 체계적인 육성과 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기 위해 문병근 의원이 대표발의한수원시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도 원안대로 통과됐다.

 

채명기 의원이 대표발의한수원시 폐기물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환경관리원 안전사고 예방 및 작업자 보호를 위하여 소각용 종량제 봉투 100리터 규격을 없애고 75리터 규격을 신설하는 내용으로 원안 가결됐다.

 

이 밖에 시장이 제출한 수원시 불법광고물 수거 보상금 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수원시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포함한 나머지 2건의 조례안은 일부 문구를 수정 및 삭제하여 수정가결 됐다.

 

해당 안건들은 오는 18일 제2차 본회의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조례안 등 안건심사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