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9/18 [13:55]

의정부시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09/18 [13:55]

의정부시청


[경기IN=오효석 기자] 의정부시는 청년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고 청년들의 성장·발전을 지원할 수 있는 청년 맞춤형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시민의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오는 9월 21일부터 10월 20일까지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의정부시 청년정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가 가능하고 청년 일자리를 비롯해 고용·창업, 능력 개발, 문화 활동, 주거 지원, 청년의 결혼·출산 등 저출산 극복 방안, 최근 코로나-19로 힘든 청년 대상 등 청년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참여를 원하는 자는 공모 기간 내에 시 홈페이지 공고란 참가신청서 제안서 등을 작성해 우편,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창의성, 실현가능성, 효과성, 적용범위, 계속성 등에 대한 심사를 통해 우수한 청년정책 아이디어를 선정할 것이며 선정된 아이디어는 실효성 있는 의정부시 청년정책으로 반영·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년정책에 대해 청년은 물론 시민의 관심을 유도하고 시민들의 참여로 정책이 이루어져 청년정책 체감도 및 만족도 향상이 기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의정부시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에 청년정책에 관심이 있는 많은 분들이 참여해 다양하고 참신한 의정부시 청년정책이 마련되기를 바란다. 청년이 공감·체감할 수 있는 청년정책을 추진해 청년이 희망을 품고 밝은 미래를 위해 노력하고 행복할 수 있는 희망도시 의정부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