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도시공사, 도시개발 전문 고문변호사 위촉

박한수 기자 | 기사입력 2020/09/23 [14:13]

의왕도시공사, 도시개발 전문 고문변호사 위촉

박한수 기자 | 입력 : 2020/09/23 [14:13]

 

의왕시청


[경기IN=박한수 기자] 의왕도시공사는 도시개발사업 및 대행사업의 투명하고 전문적인 운영을 위해 지난 22일 도시개발 및 PFV 관련 전문 고문변호사 3명을 위촉했다.

공사 출범 이후 처음으로 구성된 고문변호사는 도시개발, 공공시설 분야 등에 대한 전문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전문가들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공사와 관련된 주요사업들을 최우선적으로 검토하게 될 예정이다.

이번 고문변호사 위촉은 최근 감사원 감사를 통해 지적된 백운밸리 사업 추진과정에서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제도적인 보완장치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공사는 앞으로 고문변호사와 협업해 법률적인 사안에 대한 충분한 검토를 통해 향후 사업 추진과정에서의 문제점을 개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공사는 최근 변호사, 금융, 토지보상, PFV, 건설, 도시계획, 회계 등 각 분야 전문가로 이뤄진 도시개발 전문 자문위원회를 구성해 부실 방지를 위한 전문적이고 공정한 자문을 실시하고 있다.

의왕도시공사 관계자는“공사는 각종 개발사업에 대한 부실 관리를 방지하기 위해 그동안 운영하지 않았던 고문변호사 제도 도입과 전문 자문위원회를 구성해 지도감독을 강화할 계획”이라며“앞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관리·운영을 통해 의왕도시공사가 시민에게 사랑받는 공기업으로 재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