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더불어 함께 잘 사는 따뜻한 도시 만들 것”

“‘화성시사회복지재단’ 발기인 창립총회 갖고 의미 있는 첫 발 내딛어”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9/23 [21:38]

서철모 “더불어 함께 잘 사는 따뜻한 도시 만들 것”

“‘화성시사회복지재단’ 발기인 창립총회 갖고 의미 있는 첫 발 내딛어”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09/23 [21:38]

 

▲ 화성시사회복지재단 발기인 창립총회에 참석한 서철모 화성시장(사진=서철모 페북 캡처)  © 경기인

 

화성=오효석 기자서철모 화성시장이 “‘화성시사회복지재단이 발기인 창립총회를 갖고 의미 있는 첫 발을 내딛었다면서 더불어 함께 잘 사는 따뜻한 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서 시장은 23일 오전 자신의 페북을 통해 복지 혜택을 받는 대상자가 늘어나고 복지서비스의 다양성에 대한 요구가 커지면서 기존의 방식으로는 복지수요를 감당하는 것이 어려워졌는데, 앞으로는 사회복지재단을 통해 꼭 필요한 사람에게 꼭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무엇보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업, 영업중단 등 생계곤란 가구와 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에게 새로운 희망을 줄 수 있는 디딤돌이 마련된 것 같아 반갑고 기쁜 마음이다고 했다.

 

화성시 상인회와 화성시 자원봉사센터 간 사랑과 나눔의 실천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협약을 축하하고, 화성시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면서 제가 시장이 되고 나서 업무협약 당사자가 아닌 협약식에 축하를 위해 간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닐까 생각한다. 그만큼 지역상권과 자원봉사는 화성시정에 있어 매우 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협약에 참여한 8개 상인회가 활동하는 전통시장과 상점가, 골목상권에는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라면서 그런 만큼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시민의 일상 속에 자원봉사 문화가 확산되고 지역상권도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서 시장은 어떤 문제도 하루아침에 해결될 수는 없겠지만, 지속적인 정책적 노력과 의지를 가지고 더불어 잘 사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서철모 “더불어 함께 잘 사는 따뜻한 도시 만들 것”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