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지속가능발전’으로 삶의 질 높인다

공무원 대상 지속가능발전 이행체계의 의미와 과제 역량강화 교육

강동완 기자 | 기사입력 2020/09/24 [13:09]

안성시, ‘지속가능발전’으로 삶의 질 높인다

공무원 대상 지속가능발전 이행체계의 의미와 과제 역량강화 교육

강동완 기자 | 입력 : 2020/09/24 [13:09]

안성시, ‘지속가능발전’으로 삶의 질 높인다


[경기IN=강동완 기자] 안성시는 ‘안성시 지속가능발전목표’의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해 지속가능발전 이행체계의 의미와 과제를 주제로 지난 23일 안성시청 대회의실에서 담당공무원 교육을 실시했다.

지속가능발전이란 사회·경제·환경을 아우르는 국제사회 공동의 약속으로 2015년 유엔에서 지속가능발전목표 채택 이후 우리나라에서도 지난 2018년 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를 발표한 바 있다.

SDGs안성시에서는 안성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주관으로 올해부터 전문가, 시민사회단체 및 관계자 주도하에 안성시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수립하고 있으며 이번 담당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이후 안성시 관련부서의 행정협의를 거쳐 목표와 세부지표들을 확정하고 2021년 중 공표할 예정이다.

이날 교육에서는 지속가능발전의 필요성과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의 개념, 그리고 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와 지방 지속가능발전목표 수립방안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으며 특히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공무원의 역할과 관련 정책 발굴의 중요성에 대한 내용을 중점으로 다뤘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부서별 담당 공무원의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인식개선과 더불어 향후 수립 될 안성시 지속가능발전목표와 지속가능발전 정책들을 추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