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아트딜리버리’ 이벤트 진행

집으로 배달되는 예술상자...“당신의 창작경험을 공유해주세요”

이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0/10/07 [14:30]

경기문화재단, ‘아트딜리버리’ 이벤트 진행

집으로 배달되는 예술상자...“당신의 창작경험을 공유해주세요”

이지현 기자 | 입력 : 2020/10/07 [14:30]

 

▲ ‘아트딜리버리’ 이벤트 안내 이미지  © 경기인


경기=이지현 기자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지난 831()97()2회에 걸쳐 집으로 배달되는 예술상자 <아트딜리버리>의 접수를 성황리에 마감한 바 있다. 우체국택배를 통해 2천개의 예술상자는 신청자들의 집으로 배달되어 온라인클래스와 함께 각자의 다양한 방식으로 <아트딜리버리>를 즐기고 있다. 이에 아트딜리버리를 통한 경험을 더욱 알차게 만들기 위해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창작경험을 공유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번째는 ‘SNS 공유이벤트이다. 온라인클래스를 통해 예술상자를 사용한 과정 혹은 완성 사진을 개인 SNS에 해시태그(#아트딜리버리 #아트딜리버리이벤트참여)를 달아 올려주신 분들 중 총 100명을 추첨해 선물을 증정한다.

 

두 번째는 온라인 아트살롱 with 정윤선 작가로 동시대미술박스의 주인공인 정윤선 작가와 직접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온라인 아트살롱으로 참여자들을 초대한다. 동시대 미술박스를 신청한 천명의 참여자들은 이미 온라인클래스를 통해 정윤선 작가를 보아왔을 것이다. 영상을 통해서만 보던 작가와 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예술상자를 사용하며 궁금했던 점이나 작업 한 후의 소감을 나눠볼 수 있는 좋은 자리이다. 1022() 오후 4시와 저녁 7, 두 차례에 걸쳐 시간별 각 6명씩 신청을 받아 초대한다.

 

세 번째는 아트딜리버리 어워드를 진행한다. 창작한 작품의 완성 사진과 함께 작품 제목, 소감을 올려주신 분들 중 현대미술사박스 10, 동시대미술박스 10명을 선정해 <아트딜리버리>에서 특별 제작한 선물을 드린다. 선정된 작품은 온라인 전시의 형태로 소개될 예정이다.

 

네 번째는 아트딜리버리 박스 활용팁이다. 여행상자의 컨셉으로 만들어진 아트딜리버리 박스는 재활용이 가능하도록 튼튼하게 제작되었다. 특히 여행가방 손잡이가 있어 여러 용도로 재사용이 가능하다. 이런 아트딜리버리 박스를 다른 용도로 재활용하거나 커스터마이징해 재사용한 나만의 박스 활용팁을 SNS에 공유해주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선물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신청자들에게는 이메일을 통한 안내가 추가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아트딜리버리>를 통한 경험이 혼자만의 경험으로 끝나지 않고, 모두와 함께 나누는 창작의 경험으로 다시금 느껴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였다. 사회적 거리두기 시대, <아트딜리버리>를 통해 조금은 가까운 거리에서 사람들과 만나기를 희망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문화재단, ‘아트딜리버리’ 이벤트 진행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