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포천-파주-연천 신남방 시장개척단 화상상담’ 개최

포천·파주·연천 中企 랜선으로 수출길 뚫는다!..총 11개사 참가 92여명의 바이어와 활발한 상담 진행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10/14 [00:43]

경과원 ‘포천-파주-연천 신남방 시장개척단 화상상담’ 개최

포천·파주·연천 中企 랜선으로 수출길 뚫는다!..총 11개사 참가 92여명의 바이어와 활발한 상담 진행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10/14 [00:43]

 

▲ 화상상담 모습  © 경기인


경기=오효석 기자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포천시, 파주시, 연천군과 함께 ‘2020 포천-파주-연천 신남방 시장개척단 화상상담13() 오전 11시 킨텍스 제1전시장 화상상담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장개척단은 코로나19로 국가 간 이동이 제한된 상황에서 화상상담을 통해 관내 기업들의 수출에 새로운 활로를 열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화상상담은 포천시 5개사, 파주시 5개사, 연천군 1개사 총 11개사가 참여해 13일과 14일에는 미얀마 양곤 바이어와 상담을, 15일과 16일에는 태국 방콕 바이와의 상담을 진행하는 등 총 92명의 현지 유력 바이어와 상담을 진행한다.

 

경과원은 화상상담에 앞서 참가기업의 카달로그 및 샘플을 현지 바이어에게 제공하고, 기업별로 현지 시장보고서를 작성해 제공함으로써 원활한 상담을 도왔다.

 

또한 포천시와 파주시, 연천군에서는 상담회 참가기업에게 통역비, 바이어 주선 비용, 화상상담실 등을 지원했다.

 

화상상담에 참여한 참가기업 관계자들은 설치된 카메라에 자신들의 제품을 들어 보였고, 화상으로 연결된 바이어에게 제품을 조금이라도 더 잘 알리기 위해 애썼다. 화면 속에 보이는 바이어들도 제품을 꼼꼼히 살펴보며 궁금한 사항을 통역원을 통해 전달하는 등 상담은 열띤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포천시 참가기업 바다마음 박종호 부장은 코로나 사태 이후 예정됐던 해외 전시상담회가 줄줄이 취소돼 아쉬웠는데 화상상담으로 해외 바이어를 만날 수 있어 그나마 숨통이 트인다, “화상상담을 적극 활용해 수출 계약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2020 포천-파주-연천 신남방 시장개척단 화상상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북부권역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과원 ‘포천-파주-연천 신남방 시장개척단 화상상담’ 개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