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경기도정에 최신 스마트 기술 접목

㈜아이카이스트와 스마트 경기도 구축 협업 추진 협약 맺어

김정제 기자 | 기사입력 2014/09/29 [08:53]

도, 경기도정에 최신 스마트 기술 접목

㈜아이카이스트와 스마트 경기도 구축 협업 추진 협약 맺어

김정제 기자 | 입력 : 2014/09/29 [08:53]

 

【경기IN=김정제 기자】경기도와 ㈜아이카이스트가 경기도정에 최신 스마트 기술을 접목시키기로 합의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는 29일 오전 9시 40분 도지사 집무실에서 이같은 내용을 담은 ‘스마트 경기도 구축 협업 추진 양해각서’에 서명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멀티터치 테이블을 활용한 도정홍보, ▲ 도정 정보화 기술지원, ▲ e-Book 시스템 구축, ▲어르신 치매예방 교육용 IT콘텐츠 개발 ▲정보소외계층 IT교육, ▲농촌지역 어린이 정보화교육시설 지원 사업 등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아이카이스트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이 기술과 현물을 출자한 자회사로 고성능멀티터치테이블과 100인치 대 멀티비전기반의 터치스크린 플라스틱을 이용한 플렉서블 터치패널 개발을 세계최초로 성공한 유망 중소기업이다.

 

경기도는 이번 협약으로 최신 스마트기술을 활용한 공공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할 예정이어서, 향후 경기도민의 공공서비스 만족도와 삶의 질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회적 약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많은 제품이 개발됐으면 한다.”라며 “복지와 문화, 교육 시설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돼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경기도와 아이카이스트는 IT기술을 접목시킨 ‘스마트경기도’를 비즈니스모델로 성장시켜 해외시장에도 공동 진출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도, 경기도정에 최신 스마트 기술 접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