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스마트폰 최적화 ‘관광전자지도’ 구축

걷기 좋은 둘레길, 주변 관광지, 인기카페, 음식점 정보 수록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10/16 [13:25]

이천시, 스마트폰 최적화 ‘관광전자지도’ 구축

걷기 좋은 둘레길, 주변 관광지, 인기카페, 음식점 정보 수록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10/16 [13:25]

 

이천시, 스마트폰 최적화 ‘관광전자지도’ 구축


[경기IN=오효석 기자] 이천시가 지역관광 정보를 스마트폰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이천시스마트관광지도’를 새롭게 구축했다.

시 전체 지도는 물론, 주요 관광지 정보를 스마트폰이나 PC에서 바로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스마트폰에 최적화되어 전용 어플을 별도 다운받을 필요 없이 네이버 등 포털에서 키워드로 검색하면 바로 접속할 수 있다.

초기화면의 메뉴구성은 ‘스탬프투어, 범례, 더보기’ 등 3가지 카테고리로 단순화했다.

스템프투어는 지역내 다양한 ‘걷기 좋은 둘레길’ 코스를 안내한다.

내 위치가 지도상에 표시돼 둘레길 노선을 따라가면 길 잃을 염려가 없다.

범례에는 이천의 주요관광지, 공원, 등산로 이천쌀밥집, 박물관을 비롯해 다양한 체험관광 정보를 아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지도를 확대하면 주변의 관광자원이 나타나고 해당 아이콘을 터치하거나 특정 지점을 손가락으로 1~2초간 꾹 누르면 네비게이션으로 바로 연결돼 찾아갈 수 있다.

더보기 메뉴에서는 ‘이천시문화관광홈페이지’와 ‘이천나드리 홈페이지’는 물론, 카카오맵과 네이버지도와 연결돼 이천의 인기여행지와 카페, 음식점 정보까지 스마트폰으로 바로 확인해서 편리하게 찾아갈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스마트관광지도가 지역관광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포털플랫폼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리뉴얼을 통해 관광객에게 최신 관광정보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천시, 스마트폰 최적화 ‘관광전자지도’ 구축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