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 유승영, 정일구 의원, 폐기물처리시설 관련 간담회 개최

지난 23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청북어연․한산산단 폐기물처리시설 관련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10/26 [22:25]

평택시의회 유승영, 정일구 의원, 폐기물처리시설 관련 간담회 개최

지난 23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청북어연․한산산단 폐기물처리시설 관련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10/26 [22:25]

 

▲ 간담회 모습  © 경기인


평택=오효석 기자평택시의회 유승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과 정일구 의원은 지난 23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청북어연한산산단 폐기물처리시설 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평택시의회 유승영 위원장과 정일구 의원이 주관했으며, 강정구 부의장, 권영화 의원, 최은영 의원과 평택시 기업지원과장, 자원순화과장, 건축허가과장 등 관계공무원, 청북어연한산의료산업폐기물반대대책위원회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대책위 관계자는 어연한산 산단 내 의료폐기물 처리시설은 물론 지정폐기물 처리시설 건립을 반대하는 입장을 명확히 했으며, 폐기물처리시설 건축허가 경위 등에 대해 질의했다. 또한, 산업폐기물 일일 소각용량이 당초보다 증가했다고 주장하며 변경된 과정에 대한 자료 공개를 요구했다.

 

평택시 관계자는 1999년 산업단지 준공 당시 이미 시설 결정이 되어 있는 상태이므로 요건을 갖춘 건축허가 신청에 대해 지자체에서 거부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정일구 의원은 대책위에서 요구한 소각용량 증가와 관련된 자료를 다시 한번 확인해 달라고 집행부에 요구했으며, “오늘 명확한 해결책을 도출하지는 못했지만, 앞으로 지속적으로 집행부와 소통하며 해결 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승영 위원장은 이미 오래전에 결정된 사항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사안이므로 집행부에서도 한계는 있겠지만 시민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해결 방안 마련을 위해 최대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평택시의회 유승영, 정일구 의원, 폐기물처리시설 관련 간담회 개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