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 평택미군기지연구회, 주한미군 주변 오염지역 현장답사

주한미군 주변 오염지역에 대한 정화계획 브리핑을 받은 후 현장답사 실시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10/26 [22:32]

평택시의회 평택미군기지연구회, 주한미군 주변 오염지역 현장답사

주한미군 주변 오염지역에 대한 정화계획 브리핑을 받은 후 현장답사 실시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10/26 [22:32]

 

▲ 기념사진  © 경기인


평택=오효석 기자평택시의회 평택미군기지연구회(대표의원 이종한)는 지난 23일 평택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주한미군 주변 오염지역에 대한 정화계획 브리핑을 받은 후 현장답사를 실시했다.

 

이날 브리핑에는 이종한 대표의원과 유승영 의원, 최은영 의원, 권현미 의원 및 연구단체 회원 등 10여명이 참석했으며, 이종한 대표의원을 비롯한 연구회 위원들은 평택시 환경국장의 주한미군 주변지역 환경기초조사 결과 및 오염지역 정화계획에 대한 브리핑을 받았다.

 

평택시 김진성 환경국장은 브리핑에서 “5년마다 실시하는 환경기초조사결과 일부지역에서 오염지역이 더 넓어지고 오염물질이 많아졌다, “주로 PH유류물질 오염으로 미군기지 경계선이 가까울수록 농도가 짙어지고 경계선에서 멀어질수록 오염농도가 옅어진다고 밝혔다.

 

이종한 대표의원은 토양 오염은 지하수 오염도 함께 수반되는 것이고 지하수 오염은 오염원을 제거하지 않으면 안된다평택시의회와 평택시, 민간단체가 협의체를 구성해 근본적인 원인 제거에 나서야 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평택 미군기지 주변지역은 주한미군 공여구역주변지역 등 지원 특별법 제28조 제2에 근거하여 5년마다 주변지역에 대한 환경기초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팽성 캠프험프리스(K-6)2013년도와 2018년도, 송탄 오산에어베이스(K-55)2014년도와 2019년도에 환경기초조사를 실시해 결과보고서가 나온 상태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평택시의회 평택미군기지연구회, 주한미군 주변 오염지역 현장답사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