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 2020년 민관협력 소통간담회 개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과 함께해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10/29 [13:18]

고양시 일산서구, 2020년 민관협력 소통간담회 개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과 함께해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10/29 [13:18]

고양시 일산서구, 2020년 민관협력 소통간담회 개최


[경기IN=오효석 기자] 고양시 일산서구청은 지난 10월 28일 수요일 일산서구청 대회의실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들과 함께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일산서구 민관협력 소통간담회’에서는 소상공인 희망지원금 지원과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등 고양시에서 진행되고 있는 사업들을 소개했으며 동 지역사회보장의 일선에서 활약하고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지난 10개월간 발자취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도 대화와 소통을 이뤘다.

일산서구 대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진기철 위원장의 감사인사로 시작해, 각 동별로 특화된 복지사업들을 소개하고 향후 2021년 추진할 사업 방향에 대해서도 다양한 논의를 가졌다.

일산서구만의 독특한 복지사업 아이디어와 주민불편을 해소할 다양한 고민거리에 대해서도 활발한 대화와 소통이 이뤄졌다.

일산서구청 사회복지과에서는 올 한해 일산역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영했으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캠페인, 동·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및 점검, 이웃돌봄 현장교육 등 ‘복지사각지대 제로’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함께 참여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들은 “코로나19와 동절기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찾아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연계하는 등 우리가 맡은 활동을 더욱 활발하게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