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작센터, 온라인 VR영상 오픈스튜디오 개최

집에서 온라인 영상으로 방문하는 2020 경기창작센터 입주 작가 스튜디오

이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0/11/05 [17:35]

경기창작센터, 온라인 VR영상 오픈스튜디오 개최

집에서 온라인 영상으로 방문하는 2020 경기창작센터 입주 작가 스튜디오

이지현 기자 | 입력 : 2020/11/05 [17:35]

 

▲ 포스터  © 경기인


경기=이지현 기자()경기문화재단 경기창작센터(문화예술본부장 주홍미)116()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0 경기창작센터 온라인 VR영상 오픈스튜디오를 개최한다.

 

경기창작센터는 역량이 우수한 입주 작가들의 창작 활동을 선보이기 위한 온라인 콘텐츠들을 기획, 발굴해왔다. 입주 작가의 스튜디오를 개방하는 경기창작센터의 연례 행사 오픈스튜디오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 취지 하에 올해에는 온라인 VR영상으로 공개된다. 이에 따라 2020 경기창작센터 입주 작가 28인 및 입주 기획자 2인의 다채로운 작업과 작업실을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360도 카메라로 촬영된 오픈스튜디오 영상에서 시점을 자유로이 이동시켜 작업실을 관람하며 참여 작가의 작업 세계에 대해 이해해볼 수 있다. 또한 영상 안에는 작업 중인 작가의 모습과 작업 과정이 담겨있다. 작가별 추가 정보는 해당 입주 작가의 작업실 영상 내 팝업 이미지나 별도 링크 등을 통해 참고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오픈스튜디오 연계 사전 프로그램인 프리(pre)오픈스튜디오에 이어 진행되는 본 행사이다. ‘프리오픈스튜디오는 팬데믹으로 대외 프로그램의 활성화가 어려워진 경기창작센터에서 입주 작가들의 창작역량 증진을 위하여 마련했던 프로그램으로, 입주 작가들 중 10인의 스튜디오별 좌담회로 운영되었다. VR영상 오픈스튜디오를 통해 더욱 관심을 갖게 되는 작가에 대해서는, 경기창작센터 유튜브 채널에 게재되어있는 프리오픈스튜디오 영상을 통해 작가의 작업적 성찰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보며 이해를 심화시킬 수 있다.

 

2020 경기창작센터 온라인 VR영상 오픈스튜디오의 연계 행사로 온라인 라이브 경매 <쌈짓돈 옥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미술 분야 전문 유튜버 켈리온레드바이브와의 협력을 통해 해당 채널에서 1111일 오후 5시에 경기창작센터 입주 작가 6인의 소장 가치가 있는 소형 작품 10점에 대한 경매가 생중계로 이루어진다. 경기창작센터 유망 작가들의 창작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창작센터, 온라인 VR영상 오픈스튜디오 개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