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박물관, 코로나19시대 비대면 설문조사 플랫폼 개발

통합설문조사 플랫폼 개발을 통한 효율성 증대..관람객 설문참여 인센티브 제공

이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0/11/18 [17:58]

실학박물관, 코로나19시대 비대면 설문조사 플랫폼 개발

통합설문조사 플랫폼 개발을 통한 효율성 증대..관람객 설문참여 인센티브 제공

이지현 기자 | 입력 : 2020/11/18 [17:58]

 

▲ 설문조사 플랫폼   © 경기인


경기=이지현 기자경기문화재단 실학박물관(관장 김태희)은 주식회사 옐로우윈(경기도 소재)과 함께 비대면 설문조사 플랫폼을 개발했다.

 

이번 설문조사 플랫폼 개발은 당초 서면으로 작성하여 제출하는 방식의 수동적 취합방식에서 벗어나 태블릿 방식으로 관람객이 다양한 설문을 한눈에 확인함과 동시에 제출 된 설문은 자동으로 취합되는 형태로 업무적 수월성을 증대하는 한편, 관람객과 더 밀접한 소통을 통해 전시, 교육 등의 도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데 목적이 있다.

 

설문조사 플랫폼은 상설전시, 기획전시, 교육프로그램, 이벤트설문 등 4가지 매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관람객은 간단한 터치방식으로 설문 응답 및 제출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설문 QR코드생성 및 URL로 전송 하는 등 온·오프라인 설문 결과물은 한 곳에 집계할 수 있는확장성을 확보했다.

 

더불어 설문응답에 따른 간단한 랜덤방식의 카드게임(제시된 4가지 카드를 선택)을 구성하여 1장의 카드 선택 시 소정의 실학박물관 문화상품을 제공함으로써 참여에 따른 재미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코로나19 비대면 사회 전환으로 개인 간 불필요한 접촉은 최대한 지양하는 관람환경 속에서 설문조사 플랫폼의 활성화 통해 관람객의 의견이 전시, 교육을 비롯한 시설운영에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설문조사 항목도 고도화할 예정이며, “함께 만들어 나아가는 실학박물관으로 더욱 내실을 다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실학박물관, 코로나19시대 비대면 설문조사 플랫폼 개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