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시대, 가평형 미래사업 발굴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11/20 [13:52]

포스트 코로나시대, 가평형 미래사업 발굴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11/20 [13:52]

포스트 코로나시대, 가평형 미래사업 발굴


[경기IN=오효석 기자] 가평군이 한국판 뉴딜사업 대응을 위해 ‘가평형 미래사업’을 적극 발굴해 나가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군은 디지털, 그린, 안전망 등 3대 방향 9대 분야에 대한 중앙정부의 장기계획 추진으로 뉴딜예산이 증가함에 따라 관련 사업을 적극 발굴해 국비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키로 했다.

또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맞아 선도형 지역경제로 발전하도록 한국판 뉴딜과 연계해 지역경제 혁신을 이루고 4차 혁명에 맞는 전략적인 가평형 미래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군은 각 부서별 가평형 미래사업 발굴을 거쳐 다음달 중 보고회를 개최하고 내년부터는 연중 예산확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디지털 과제로는 DNA 생태계 강화 교육인프라 디지털 전환 비대면 산업육성 SOC 디지털화 등 4개 분야다.

이와 함께 그린사업은 도시·공간·생활인프라 녹색 전환 저탄소·분산형 에너지 확산 녹색산업 혁신 생태계구축 등 3개 분야이며 안전망 강화를 위한 과제로는 고용사회 안전망 사람투자 등 2개 분야로 구분되어 있다.

군 관계자는 “과제내용에 따라 사업관련 검토부서를 지정했지만 가평형 미래모델을 정립해 향후 장기추진에 대응하고 대전환의 계기로 삼기위해서는 전부서가 검토사항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