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재단, ‘제4회 고양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성료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11/24 [08:35]

고양시청소년재단, ‘제4회 고양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성료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11/24 [08:35]

 

고양시청소년재단, ‘제4회 고양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청소년 제안활동 활발


[경기IN=오효석 기자] 고양시청소년재단은 지난 21일 ‘제4회 고양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본선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의 참여와 권리를 확장하기 위해 고양시 청소년 7개 팀의 정책제안 발표가 진행됐으며 대회 최초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스트리밍을 진행해 현장 참여인원 외에도 1,100여명의 시청자가 실시간으로 함께했다.

본선 방송은 본선진출 7개 제안자의 정책 발표, 현장 심사위원의 평가, 비대면 모니터링단의 문자 투표 및 실시간 질의응답, 청소년 보컬동아리 ‘투스퀘어’의 비대면 축하공연,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현장 심사위원으로는 김덕심 위원장, 조영자 과장, 황경환 장학사, 유성렬 교수, 박윤희 대표이사, 박정원 의장, 조효근 위원, 김태희 위원장이 함께했다.

또한 고양시 청소년 100여명을 모니터링단으로 사전 초청해 실시간 의견수렴 및 문자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실현 가능성, 파급효과성, 문제인식력, 제안 체계성, 전달력 등’을 중점으로 심사가 진행됐으며 현장 심사위원 점수 80%, 실시간 문자 투표 20%를 합산 집계해 순위가 결정됐다.

고양시장상은 ‘청소년들을 위한 사이버 공간 마련’을 제안한 ‘GO-UP’팀과 ‘청소년 경제교육 활성화’를 제안한 ‘고양 금융이들’팀이 수상했다.

고양시의회 의장상에 ‘싹쓰리’팀, ‘ 스프롤’팀,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교육장상에 ‘임현준’, ‘파인더스트’팀, 특별상에 ‘쓰레기 SHAKE IT’팀이 각각 수상했다.

고양시장상을 수상한 ‘GO-UP’팀의 천예지 제안자는 ‘최근 친한 친구와도 자주 만나기 어려운 상황 속 SNS를 통해서 활발히 소통이 가능한 점에 착안한 제안’이라며 “고양시청소년재단의 청소년활동, 지원 사업뿐만 아니라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의 꿈의 학교, 고양시자원봉사센터의 봉사활동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한 곳에서 얻을 수 있는 허브를 고양시에서 마련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실시간 비대면으로 참여한 모니터링단 청소년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해 많은 활동에 제약이 있는 상황 속, 온라인으로나마 실시간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준 고양시청소년재단에 감사한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대회를 주최한 고양시청소년재단 박윤희 대표이사는 '매년 정책제안의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 제안된 우수 정책들이 실현될 수 있도록 관계 부처에도 전달할 것이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정책 제안이 활성화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