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보건소, 건강매거진 가을호 우편 발송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0/11/27 [11:49]

의정부시보건소, 건강매거진 가을호 우편 발송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0/11/27 [11:49]

의정부시보건소, 건강매거진 가을호 우편 발송


[경기IN=오효석 기자] 의정부시보건소는 지난 25일 코로나19로 지역사회 외부활동이 많지 않은 등록 장애인 1천89명에게 필수 건강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건강매거진을 우편 발송했다.

건강매거진은 계절별로 건강생활 실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정보를 수록하고 있어 학습 효과가 있고 코로나19로 교육의 기회가 적은 재가 장애인에게 인기가 높다.

이번 건강매거진 가을호는 위험음주, 알려드리겠습니다.

등산하기 좋은 가을 – 동물 및 곤충에 의한 응급상황, 코로나블루, 우울증 어떻게 극복하나요? 로 구성되어있으며 뇌졸중과 흡연의 무서움, 질병정복 가을편 - 지방간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룬다.

또한 가을의 건강식재료인 대추와 배를 활용한 요리법과 식재료의 효능 등을 수록했다.

건강매거진을 받은 장암동 거주 대상자는 “건강매거진 여름호 중 고혈압 관련 내용이 필요한 부분이라 스크랩을 해서 매일 정독한다”고 말했다.

의정부시보건소는 봄호, 여름호, 가을호 3천289부를 재가 장애인을 대상으로 발송했고 앞으로 발송 예정인 겨울호는 더 알찬 구성으로 기획할 예정이다.

이종원 의정부시보건소장은 “건강 매거진 ‘2020 건강하다’는 코로나19 시대에 장애인의 교육뿐만 아니라 모든 시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하나의 소통, 홍보 매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