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천 과천시장, 유튜브 생중계로 새해인사 전해

‘신종여시’의 자세로 시정 이끌 것

박한수 기자 | 기사입력 2021/01/04 [13:34]

김종천 과천시장, 유튜브 생중계로 새해인사 전해

‘신종여시’의 자세로 시정 이끌 것

박한수 기자 | 입력 : 2021/01/04 [13:34]

 

김종천 과천시장이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시민들에게 새해인사를 하고 있다.


[경기IN=박한수 기자] 김종천 과천시장은 4일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시민들에게 새해인사를 전했다김종천 시장은 초심을 잃지 말자는 뜻의 ‘신종여시’ 자세로 ‘시민의 삶 가까이에서 함께 하겠다’는 약속을 마음속에 되새기며 올 한해 시정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 시장은 현재 진행중인 개발사업이 원활히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갈현동 지식정보타운 잔여 블록에 대해서는 신속히 분양될 수 있도록 사업관계자와 지속적으로 협의할 것이며 과천과천지구의 개발이익을 환원해 도시 전체가 균형있게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고질적인 도시문제인 교통문제도 과천과천지구 사업의 광역교통개선대책을 통해 차분히 해결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러한 개발사업이 끝났을 때, 과천시가 대한민국에서 제일 살기 좋은 도시, 멋있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을 전했다.

이 외에도 양재천 산책로 정비 등을 통해 시민들이 더 편하게 양재천을 이용하게 할 것이며 중앙공원 상습 침수 문제 해결, 야외 공연장 지붕 설치 등 중앙공원 환경 개선에 힘쓰는 등 시민들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김종천 시장은 지난 한 해 코로나19로 소상공인, 문화예술인, 자영업자 종사자분들을 비롯해 많은 시민이 고통을 겪었지만 시가 특별히 해드릴 수 있는 것이 많지 않아 안타깝고 송구스럽다며 백신이 머지않아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이 있으니 희망을 가지고 조금만 더 힘을 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 시장은 이날 오전 8시에는 현충탑 참배를, 점심시간에는 직원식당에서 직접 떡국을 배식하며 “방역과 시민이 만드는 행복도시 과천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달라”며 직원들을 독려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김종천 과천시장, 유튜브 생중계로 새해인사 전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