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제268회 임시회서 의원발의 조례안 8건 심의

의원 7명 발의한 조례안 8건 입법예고 들어가...시민 삶 밀접한 내용 담아 심의 결과 관심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1/11 [22:45]

안산시의회, 제268회 임시회서 의원발의 조례안 8건 심의

의원 7명 발의한 조례안 8건 입법예고 들어가...시민 삶 밀접한 내용 담아 심의 결과 관심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1/01/11 [22:45]

 

▲ 안산시의회가 제268회 임시회에서 총 8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다룬다. 왼쪽부터 조례안을 발의한 이경애 한명훈 유재수 추연호 주미희 송바우나 나정숙의 모습.  © 경기인

 

안산=오효석 기자안산시의회(의장 박은경)가 오는 25일 개회하는 제268회 임시회에서 총 8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다룰 전망이다.

 

시의회에 따르면, ‘안산시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총 8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이 지난 6일과 7일 사이 입법예고에 들어갔다.

 

발의에 나선 의원은 이경애 한명훈 유재수 추연호 주미희 송바우나 나정숙 의원 등 7명이며, 이들 조례안은 길게는 오는 13일까지 입법예고를 거친 뒤 18일 열리는 267회 제2차 정례회 폐회중 의회운영위원회에서 268회 임시회 안건으로 부의되는 절차를 밟게 된다.

 

입법예고 중인 조례안들을 발의 의원 중심으로 살펴보면, 이경애 의원은 교섭단체에 대한 예산지원 근거 등을 정한 안산시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

 

한명훈 의원은 안산시 지방행정동우회 지원과 활성화 조항 등을 담은 안산시 지방행정동우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 유재수 의원의 경우는 감정노동자의 권익 보호 등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한 안산시 감정노동자의 보호 등에 관한 조례안과 사회적 약자인 경비원 인권 증진을 도모하는 것이 골자인 안산시 공동주택 경비원 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을 각각 발의했다.

 

추연호 의원도 안산에서 생산한 농산물의 지역 우선 공급 조항 등을 포함한 안산시 먹거리 기본조례안을 발의, 입법예고했으며 주미희 의원은 자신이 발의한 안산시 의약품 안전사용 조례안에 의약품 오남용 방지 및 불용의약품의 체계적인 관리 등의 내용을 담았다.

 

송바우나 의원과 나정숙 의원은 각각 다문화가족 아동·청소년의 이중 언어 교육 지원을 명시한 안산시 다문화 아동·청소년 이중 언어 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생태, 역사, 문화 자원을 보존·육성하는 사업에 관한 사항을 밝힌 안산시 에코뮤지엄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발의했다.

 

발의된 조례안 대부분이 시민의 삶과 밀접한 내용들을 담고 있어 향후 안건 심사 과정과 결과에도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 조례안들을 심의할 제268회 임시회는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안산시의회, 제268회 임시회서 의원발의 조례안 8건 심의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