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미술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기관상 수상

2020 미술주간 우수 참여기관 선정..미술주간 캠페인 ‘당신의 삶이 예술’, 소장품 챌린지, 미술여행 참여

이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1/12 [11:25]

경기도미술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기관상 수상

2020 미술주간 우수 참여기관 선정..미술주간 캠페인 ‘당신의 삶이 예술’, 소장품 챌린지, 미술여행 참여

이지현 기자 | 입력 : 2021/01/12 [11:25]

 

▲ 수상 기념사진  © 경기인

 

경기=이지현 기자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미술관(GMoMA, 관장 안미희)은 지난 1231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미술축제 2020 미술주간이 성공적으로 운영 될 수 있도록 경기도미술관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협력한 성과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상식은 진행되지 않았다.

 

2020 미술주간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로 지난해 924()부터 1011()까지 전국 302개 미술관과 비엔날레가 참여한 국내 최대 규모의 미술축제다.

 

경기도미술관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미술주간 프로그램과 연결하여 경기도미술관을 전국적으로 알리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미술관에 방문하지 못하는 관람객이 집에서 미술을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참여 기회를 확대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미술주간 챌린지 SNS노출 수는 1,009,428건으로 집계될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미술관이 참여한 프로그램은 캠페인 영상 <2020 미술주간 캠페인-당신의 삶이 예술>, 소장품을 소개하고 관객들이 참여하는 이벤트 <2020 미술주간 챌린지-창의로운 미술생활>, 해시태그 이벤트, 버스투어 미술여행 코스 <부천-안산 반일코스>, EBS 이청아의 뮤지엄에이로그 <그림, 그리다>이다.

 

온라인상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챌린지 행사를 통해 일반 대중이 미술을 쉽게 접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속 일상을 예술로 채우는 집콕 챌린지가 평범한 일상에 특별한 즐거움을 전달했다.

 

미술주간 캠페인 영상을 통해 예술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한 경기도미술관 안미희 관장은 "현대미술관으로서 관객과 좀 더 쉽고 폭넓게 공감하고 소통하고자 한 노력의 결과이며, 미술주간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은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미술의 범위를 확대하고 무엇보다 전국 미술관과 대외 협력할 수 있었던 기회로 경기도미술관의 대외적 위상을 높인 자리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미술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기관상 수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