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지원

김상호 하남시장 “청소년 모두가 행복한 하남시 만들 것”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1/12 [11:37]

하남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지원

김상호 하남시장 “청소년 모두가 행복한 하남시 만들 것”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1/01/12 [11:37]

 

김상호 하남시장


[경기IN=오효석 기자] 하남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올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맞춤형 사업을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 개인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 강화’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중 · 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해 목표 관리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맞춤형 지원 성과 확산을 위한 경쟁력 확보, 학교 밖 청소년 학업 복귀 · 자립 동기 강화, 건강한 성장을 위한 문화 활동 지원’등 3가지 목표를 세우고 8개 전략과제를 중점 추진한다.

주요 과제는 학교 밖 청소년 발굴 및 체계적인 연계 구축 학교 밖 청소년 중심의 주도적 프로그램 기획 학교 밖 청소년 복지지원 강화 학업복귀 강화 및 상급학교 진학 지원 등이다.

꿈드림은 이에 따라 올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한다.

학교 밖 청소년들의 대학입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대학입시 로드맵 메이커’사업을 새로 운영해 입시 상담과 컨설팅을 확대할 예정이다.

학교 밖 청소년들이 중심이 되어 스스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자치위원회 ‘너나들이’도 구성한다.

정책 제안과 의견 수렴 등 민주적 의사결정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연대의식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특히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온라인 만남을 추천해’등 비대면 프로그램을 활성화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온라인 참여를 촉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이들이 주로 이용하는 SNS 채널을 활용해 신규 학교 밖 청소년 발굴에 주력하는 한편 온라인 콘텐츠를 적극 개발해 비대면 시대를 대비한다.

김상호 시장은 “청소년들이 한 명도 빠짐없이 우리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청소년 모두가 행복한 하남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015년 개소한 꿈드림은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을 돕는 자립지원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지원 인원 중 84명의 학교 밖 청소년이 학업 복귀와 사회진입을 이루는 성과를 거뒀다.

  • 도배방지 이미지

하남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지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