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남중학교, 비대면 온라인 졸업식 "눈길"

원격수업의 기반 아래 실시간 화상시스템을 활용한 졸업식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1/12 [11:57]

향남중학교, 비대면 온라인 졸업식 "눈길"

원격수업의 기반 아래 실시간 화상시스템을 활용한 졸업식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1/01/12 [11:57]

 

▲ 비대면 온라인 졸업식 모습   © 경기인

 

화성=오효석 기자향남중학교(교장 박종수)가 제13회 졸업식을 비대면으로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향남중학교는 원격수업 선도학교를 운영하면서 원격수업의 자체콘텐츠 개발 및 실시간 쌍방향 화상시스템이 정착되어 있어 졸업식을 비대면으로 진행하기에 무리가 없다고 판단,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실시간 화상 시스템을 활용해 졸업식을 진행했다.

각반별 화상회의 주소을 개설해 학급 조종례 및 교과수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기반으로 졸업식을 실시간 쌍방향으로 무리 없이 진행했다.

교장선생님 회고사, 3학년 학급담임의 졸업 축하 인터뷰 영상, 3개년간 행사 영상 등을 사전에 제작해 졸업식에서 학교 생활을 돌아보게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공통행사를 실시간으로 마무리하고, 각 반별 특색을 살린 프로그램으로 졸업소감 등을 공유하고 졸업앨범에 실린 프로필사진과 졸업장을 그림파일로 만들어 실시간 쌍방향으로 졸업장을 수여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한, 학부모 대상으로 실시간 화상회의 주소를 공유해, 직장에서도 자녀의 졸업식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였다.

한 졸업생은 학년 전체가 모두 모여서 진행하는 졸업식도 의미가 있으나, 학급별로 진행함으로써 학생 개개인의 졸업장 수여 및 3개년간의 학교활동내용을 나눌 수 있는 시간적 여건이 주어져 학생들도 모두 주인공이 된 기분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코로나19라는 상황으로 인해 여러가지 제약으로 단체 사진이나 졸업식행사를 대면으로 진행하지 못해 아쉬움이 컸다면서 학생과 교사가 서로를 생각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한층 더 커졌음을 느끼게 하는 졸업식이었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향남중학교, 비대면 온라인 졸업식 눈길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