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사회복지시설 집단감염 차단 ‘총력 대응’

노인시설·어린이집·자활단체장 등 간담회…신속항원검사 매일 실시

강동완 기자 | 기사입력 2021/01/21 [07:48]

수원시, 사회복지시설 집단감염 차단 ‘총력 대응’

노인시설·어린이집·자활단체장 등 간담회…신속항원검사 매일 실시

강동완 기자 | 입력 : 2021/01/21 [07:48]

 

 코로나19 검사 모습


[경기IN=강동완 기자] 수원시가 노인과 어린이 등 감염 취약층이 이용하는 시설에서의 집단감염을 차단하고자 노인요양원 등 시설장과 방역 강화를 위한 소통행정을 펼쳤다.

수원시는 지난 20일 오후 2시 노인들이 이용하는 고위험 사회복지시설·단체의 기관장과 간담회를 개최해 방역수칙 지침을 상세히 전달하는 한편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수원시립노인전문요양원, 장기요양시설협회, 수원시니어클럽, 수원시주야간보호연합회 등의 대표가 참석했다.

수원시는 이 자리에서 거리두기 2.5단계가 이달 말까지 연장된 가운데 최근 노인요양시설에서 발생한 집단감염 사례를 전파하며 각 시설에서 종사자와 출입자들의 방역수칙 준수를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간호사 등 의료 전문인력이 상주하는 시설에서 신속항원검사를 매일 실시할 수 있도록 검사 키트를 지원하기로 했다.

확진자를 조기에 발견함으로써 집단감염을 빠르게 차단하기 위한 조치로 선제적인 코로나19 검사를 주기적으로 지속 추진하겠다는 의지다.

앞서 수원시는 지난해 12월28일부터 전담인력을 배치해 노인요양시설과 양로원 등의 입소자와 종사자 1만2650명을 대상으로 매주 PCR 검사와 신속항원검사를 병행 추진하고 있다.

사회복지시설·단체장과의 간담회는 오는 22일까지 지속된다.

수원시어린이집협의회, 수원시어린이집연합회, 자활기관 등 감염 취약층이 이용하는 민간 사회복지시설 및 이용자들의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강조할 방침이다.

이귀만 수원시 복지여성국장은 “집단감염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시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가 필수적”이라며 “시설과 개인이 모두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관리를 강화해달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 사회복지시설 집단감염 차단 ‘총력 대응’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