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농업기술센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비대면 추진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1/21 [07:47]

시흥시농업기술센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비대면 추진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1/01/21 [07:47]

시흥시농업기술센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비대면 추진


[경기IN=오효석 기자] 시흥시가 2021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ZOOM을 이용한 실시간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시범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당초에는 소규모라도 대면교육으로 추진할 계획이었으나, 농업인의 안전 등 상황을 고려해 신속히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했다.

또한 교육의 효율성 향상을 위해 1월 20일 품목별 연구회원을 대상으로 교육 매뉴얼 안내 및 ZOOM 시스템을 시연하는 사전교육 시간도 가졌다.

이날 총3부로 진행되었던 사전교육은 디지털 소외계층인 고령의 농업인의 교육의 능률을 높이고자 진행 됐으며 원활한 비대면 교육추진을 위한 피드백 시간도 가졌다.

2월 중 진행 될 2021년 비대면 새해농업인실용 교육은 포도, 블루베리, 양봉 3과목으로 재배기술 및 토양관리 등 지역농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내용으로 구성했다.

2시간씩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선접수를 통해 교육생에게 책자를 제공하고 ZOOM 이용 방법 사전 컨설팅을 선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0일 열린 사전교육에 참석한 한 품목별 연구회 단체 회원은 “농업분야에서 비대면 교육은 먼 이야기라고 생각했는데 오늘과 같은 사전 교육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어서 매우 만족한다 추후 진행될 품목별 비대면 교육도 매우 기대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