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나에게 딱 맞는 지원사업 찾기’온라인 자료집 오픈

2021년 교육 관련 주민 지원사업 통합안내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1/25 [08:33]

고양시,‘나에게 딱 맞는 지원사업 찾기’온라인 자료집 오픈

2021년 교육 관련 주민 지원사업 통합안내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1/01/25 [08:33]

고양시,‘나에게 딱 맞는 지원사업 찾기’온라인 자료집 오픈


[경기IN=오효석 기자] 고양시가 시민들이 여러 지원사업의 정보를 쉽게 파악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고양시 교육 기반 7개 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별 핵심 정보가 담긴 ‘나에게 딱 맞는 지원사업 찾기’ 온라인 자료집을 만들었다.

참여기관은 고양시 평생교육과와 여성가족과, 고양문화재단, 고양시 도서관센터, 고양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고양시 자원봉사센터, 고양시 자치공동체지원센터 등 7개이다.

‘나에게 딱 맞는 지원사업 찾기’ 온라인 자료집은 이들 7개 기관에서 총 29억7천5백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추진하는 34개 주민 지원사업의 정보를 시민들이 한번에 쉽게 찾고 온라인으로 편하게 다운로드까지 받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

또한 동아리 지원사업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예술활동 지원사업 등 34개 주민 지원사업을 대상, 분야, 방식, 내용에 따라 선택 트리 구조를 적용함으로써 개인별 맞춤 사업을 손쉽게 검색해 찾을 수 있는 온라인 메뉴판 조회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온라인 자료집 내려받기, 개인별 맞춤형 사업 조회 등은 ‘나에게 딱 맞는 지원사업 찾기’ 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고양시 평생교육과 관계자는 “고양시가 시행하는 교육 기반 지원사업을 통합적으로 홍보해 고양시 관련 부서 및 중간 지원조직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참여가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이번에 7개 기관의 지원사업을 통합 안내하는 것이 계기가 되어 앞으로 시민들이 고양시의 교육사업에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검색에서 지원까지 한번에 가능한 통합 지원시스템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