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소방서, 겨울철 화재위험 3대용품 안전사용 당부

겨울철 화재위험 3대 용품 전기히터・장판, 전기열선, 화목보일러 사용 주의 당부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1/26 [16:13]

화성소방서, 겨울철 화재위험 3대용품 안전사용 당부

겨울철 화재위험 3대 용품 전기히터・장판, 전기열선, 화목보일러 사용 주의 당부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1/01/26 [16:13]

 

▲ 안내문  © 경기인

 

화성=오효석 기자화성소방서(서장 김인겸)는 화재가 급증하는 겨울철에 화재위험성이 높은 3대용품의 안전한 사용을 위한 기본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겨울철 화재위험 3대 용품은 전기히터장판, 전기열선, 화목보일러를 지칭하며, 겨울철 실내온도 유지를 위해 필요하지만 주의를 기울여 사용 하지 않을 경우 화재로 인한 피해가 발생할 수 있어, 사용시 특히 더 주의가 필요하다.

 

3대용품의 안전한 사용을 위한 공통적인 주의 사항은 인증 받은 제품 사용 미사용 시 전원 차단 적절한 사용 시간 용품 주변 가연성 물질 제거 등이다. 각 용품별로 주의사항을 자세히 살펴보면, 전기히터는 벽으로부터 거리를 두고 설치해야고 전기장판은 저온화상의 위험성이 있으니 항상 온도 조절에 유의 해야하며 미사용 시 동그랗게 말아서 보관하도록 해야 한다.

 

또한, 전기열선은 보온재로 감지 않고, 피복의 상태와 내용연수를 수시로 확인해야하고 화목보일러는 불연재로 되어진 구획된 별도의 실에 설치하고, 지정된 연료 사용과 정기적인 연통 청소가 필수적이다.

 

김인겸 화성소방서장은 잠깐의 편안함 보다는 일상의 안전수칙 준수로 따듯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내기 바란다고 말하며, “따듯하고 안전한 겨울이 될 수 있도록 화성소방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화성소방서, 겨울철 화재위험 3대용품 안전사용 당부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