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원, 전문기술교육 통해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지원

위기의 코로나19를 넘어 소상공인 재도약 발판 마련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1/26 [17:47]

경상원, 전문기술교육 통해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지원

위기의 코로나19를 넘어 소상공인 재도약 발판 마련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1/01/26 [17:47]

 

▲ 경기도 소상공인 전문교육 참여자 수강 후기 인터뷰 영상 캡처  © 경기인

 

경기=오효석 기자경기도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작년 코로나19의 여파 속 힘겨경영을 이어가고 있는 도내 소상공인을 위해 경쟁력 향상및 사업장 지속경영지원의환으로 경기도 소상공인 전문교육리에마무리하였다.

지난해 2월부터 실시한 경기도 소상공인 전문교육1·2차 모집을 통해 360명의 도내 소상공인 및 가족종사자를 대상으로 미용, 요리, 인테리어 분야 등 전문기술 자격증 취득과 더불어 사업 운영을 위한 OA활용능력 교육 등을 진행했다.

작년도 전문교육 신청자는 미용 분야가 156명으로 가장많았고, 두 번째로 공예 분야가 105명으로 그 뒤를 이었다. 경상원 지원사업 중 폐업 및 업종전환사업의 기술훈련비 지원을 받은 449명까지 합하면 20년 총 809명의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이 전문기술 교육을 받았다.

전문기술교육 사업에 참여한 교육생 A씨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습득한 전문기술을 바탕으로 관련 대회에서(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2020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하였으며, 교육생 B씨는 이번 경기도 소상공인 전문교육이 저와 같이 영세한 규모의 사업장을 가진 자영업자들에게 정말 오아시스같은 교육이었다.”라는 수강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상원은 다가오는 2월경 “2021년 경기도 소상공인 전문기술교육지원사업을소상공인 및 가족종사자 350명 대상으로 모집할 예정이며, 작년도 전문기술교육과 비슷한 성격의 기술훈련비 지원이 중단되면서 금년도 전문기술교육 지원신청에 많은 수요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기도시장상권진흥원 이홍우 원장은 도내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 수에 비해 350명 밖에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없는 것이 아쉽다최대한 많은 소상공인들이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재난지원금과 더불어 스스로 재도약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대상자 및 교육과정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 소상공인을 위한 교육과정은 경기도 자영업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신청할 수 있으며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상원, 전문기술교육 통해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지원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