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경과원, 中企 생산공정 개선비 최대 1,800만원 지원!

中企 노후 또는 비효율적인 공정개선 지원하는 ‘생산레벨업 사업’ 참여기업 모집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2/17 [19:06]

이천시-경과원, 中企 생산공정 개선비 최대 1,800만원 지원!

中企 노후 또는 비효율적인 공정개선 지원하는 ‘생산레벨업 사업’ 참여기업 모집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1/02/17 [19:06]

 

▲ GBSA전경  © 경기인

 

경기=오효석 기자이천시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중소기업의 생산공정 개선을 지원하는 ‘2021년 생산레벨업 지원사업참여 기업을 오는 31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생산레벨업 지원사업은 중소기업의 노후화되거나 비효율적인 생산공정 개선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총 6개사를 지원할 계획이며, 선정된 기업은 공정개선과 개발에 따른 소요비용의 60%를 기업 당 1800만 원 이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분야는 생산현장의 생산설비 및 공정개선 지원, 생산설비 정보시스템 구축, 제조장비 및 제품의 파손원인 진단해결 등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본사 또는 공장이 이천시에 소재하고,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는 기업 중 2019년도 결산 재무제표 또는 2020년도 추정 재무제표 기준으로 매출액이 150억 원 이하인 중소기업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이지비즈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 및 관련서류를 경과원 남부권역센터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생산레벨업사업은 총 6개사가 지원 받아 18억 원의 매출증대와 4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거뒀다.

 

특히, 목재가공 제조업체 S사는 모서리 가공 공정을 수작업으로 진행하여 불량률이 높고 많은 시간을 투입해야 했다. 하지만 본 사업을 통해 제재목 투입과 모서리 가공 공정을 자동화 하여 작업 속도가 4배 향상되고 불량률이 크게 감소했다. 그 결과 전세계 PPI 산업 4위의 미국 업체와 납품 계약을 체결하여 월 12만불의 수출실적을 기록하는 등 매출 상승을 이루어낼 수 있었다.

 

유승경 경과원 원장은 생산공정 개선은 원가 절감과 생산성 향상 등 기업의 매출 증대와 직결된다, “본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남부권역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천시-경과원, 中企 생산공정 개선비 최대 1,800만원 지원!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