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 시 집행부와 간담회 개최

2일 시 12개 부서 관계자들과 269회 임시회 관련 안건 등 현안 22건 논의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3/02 [21:12]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 시 집행부와 간담회 개최

2일 시 12개 부서 관계자들과 269회 임시회 관련 안건 등 현안 22건 논의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1/03/02 [21:12]

 

▲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가 2일 기획행정위원장실에서 시 집행부와 간담회를 열었다  © 경기인

 

안산=오효석 기자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김동수)2일 기획행정위원장실에서 안산시 집행부와 간담회를 갖고 주요 현안에 대해 협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수 위원장과 유재수 부위원장, 윤태천, 한명훈, 현옥순, 추연호, 정종길 위원 등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과 시 기획예산과를 비롯해 총 12개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오는 16일 열리는 제269회 임시회에서 처리할 조례안과 동의안 등 총 22건에 대한 보고와 질의응답이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 기행위 위원들은 다가오는 임시회 심의를 위해 대략적인 내용 파악과 더불어 추가 자료를 요청하는가 하면 미진한 부분에 대해서는 회기 전까지 보완을 요청하는 등 적극적인 자세로 임했다.

 

특히 위원들은 지난 제268회 임시회에서 통과된 안산시 범죄피해자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혁신법무과가 보고한 안산시 범죄피해자 보호·지원 기금 조성 건에 대해 각별한 관심을 나타내면서, 연차별 재원 조달 계획을 충족하는 데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요청했다.

 

아울러 지역주민의 참여확대와 주민자치회 운영의 자율성 강화에 초점을 맞춘 자치행정과의 안산시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및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관련해서도 조례 취지에 부합하도록 철저한 준비를 주문하기도 했다.

 

한편, 의회 문화복지위원회와 도시환경위원회도 각각 4일과 3일 시 집행부와 간담회를 갖고 제269회 임시회 관련 안건 등에 대한 사전 논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 시 집행부와 간담회 개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