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회천3동, ‘주민 복지욕구 설문조사 실시’

2021년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3/03 [10:12]

양주시 회천3동, ‘주민 복지욕구 설문조사 실시’

2021년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1/03/03 [10:12]

 

양주시 회천3동, 2021년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 복지욕구 설문조사 실시’


[경기IN=오효석 기자] 양주시 회천3동은 오는 12일까지 2주간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 2021년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 복지욕구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마을복지계획은 주민 스스로 마을의 문제를 파악하고 자체적으로 해결 가능한 지역사회 내 소규모 의제에 대한 실천계획을 수립하는 주민 주도의 복지 실천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설문지를 활용한 자기기입식 형태로 실시하며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협의체 특화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협의체는 지난 2월 임원회의를 개최하고 설문조사 계획 수립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 주민자치위원, 지역 복지전문가로 구성한 마을복지계획단 운영을 통해 복지 계획 수립과 평가 등 주민 중심의 복지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회천3동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은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에 마련된 설문지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박혜련 동장은 “우리 동 지역특성과 주민의 욕구를 정확히 반영한 주민 복지 중심의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의견이 최대한 많이 반영될 수 있도록 설문조사에 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