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단월면, 2021년 마을복지계획 기본교육 및 봄꽃 식재 공동작업 실시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4/21 [11:51]

양평군 단월면, 2021년 마을복지계획 기본교육 및 봄꽃 식재 공동작업 실시

오효석 기자 | 입력 : 2021/04/21 [11:51]

양평군 단월면, 2021년 마을복지계획 기본교육 및 봄꽃 식재 공동작업


[경기IN=오효석 기자] 양평군 단월면(면장 조선행)에서는 지난 20일 단월면 주민자치센터 대강당에서 주민리더 30명을 대상으로 주민과 함께하는 복지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마을복지계획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마을복지계획은 읍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주민이 스스로 마을의 문제를 발굴하고, 면사무소 및 각종 사회단체, 복지자원과 융합해 해결방안을 찾아가는 주민주도의 복지실천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경기복지재단 오민수 강사의 강의로 진행돼 ‘마을복지계획에 대한 이해와 추진과정’을 주제로 소규모 의제 발굴·계획 수립과정 및 성공사례들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조선행 단월면장은 “이번 마을복지교육이 주민 주도의 비전과 의제로 마을 복지정책을 추진하는 그 시작인만큼 기대가 크다”며, “단월면의 특색 있는 계획 수립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날 오후 ‘단월 플라워가든’에서는 단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추진되는 봄꽃 식재작업이 진행됐다. 금일 작업은 협의체 및 노인회 회원들과 공동으로 추진돼 지난 주 식재한 약 400주의 카네이션을 화분에 옮겨심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완성된 꽃화분은 오는 5월 어버이날에 저소득 어르신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