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농협, ‘여성리더아카데미과정’ 입학식 개최

여성농업인의 권익 향상과 지역사회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여성지도자 양성 위해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8/03/07 [18:47]

경기농협, ‘여성리더아카데미과정’ 입학식 개최

여성농업인의 권익 향상과 지역사회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여성지도자 양성 위해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8/03/07 [18:47]
 
▲ ‘2018년 경기농협 여성리더아카데미’ 입학식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본부장 남창현)7일 한신대학교 60주년 기념관에서 ‘2018년 경기농협 여성리더아카데미입학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20개 시군 37개 지역농협의 여성임원(이사·대의원) 및 여성조직(고향주부모임·농가주부모임·부녀회장·봉사단장) 회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여성농업인의 권익 향상과 지역사회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여성지도자를 양성하고자 경기농협과 한신대학교가 산학협력을 통해 마련한 이번 교육은 오는 12월까지 매월 첫째 주 수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여성리더의 역할과 자세, 농협경영 및 회계의 이해, 자기경영을 위한 건강관리, 협동조합의 이해, 조직관리 문제해결기법 등 농협 사업에 대한 이해와 경영능력 향상에 중점을 둔 프로그램은 물론, 고령화 시대를 맞아 최근 각광받고 있는 노인통합교육지도사(-다잉) 자격증 과정까지 배우게 된다.

 

남창현 본부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교육이 새로운 삶의 의미는 물론, 각자의 역량을 발견하고 개발하는 전환점이 되어 건강한 지역사회와 조직발전에 기여하는 여성지도자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기농협과 한신대는 2000년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심리상담사, 노인도우미교육, 여성지도자 과정 등 농촌사회의 전문 여성지도자 양성을 위해 매년 다양한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농협, ‘여성리더아카데미과정’ 입학식 개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