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통시장 살리기 현장 간담회 개최

여주시 전통시장 지원 및 발전방안 등 논의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8/03/10 [18:08]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통시장 살리기 현장 간담회 개최

여주시 전통시장 지원 및 발전방안 등 논의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8/03/10 [18:08]
 
▲ 사진: 지난 8일, 여주시 농협여주시지부에서 열린 현장 간담회에서 원욱희 경기도의회 의원과 이병덕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장 등 간담회 참석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경기도가 새로운 경제모델로 떠오르고 있는 공유경제 확산을 위해 유망 공유기업 육성에 나선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기경제과학원)의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한 릴레이 현장 간담회가 이번엔 여주시에서 열렸다.

 

경기경제과학원은 지난 8일 오후 여주시 농협여주시지부에서 여주시 전통시장 상인 등을 대상으로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원욱희 경기도의회 의원을 비롯해 이병덕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회 회장, 여주한글시장, 제일시장, 창리먹자골목 상인회 임원진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경기경제과학원의 2018년도 경기도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지원사업 안내와 함께 여주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소통의 시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이번 현장 간담회 개최를 위해 노력한 원 의원이 직접 간담회장을 찾아 여주시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현안 문제를 점검했다.

 

원 의원과 상인들은 상대적으로 낙후된 여주시 상권 활성화 필요성에 적극 공감하고 현실적인 대책 마련을 위해 함께 준비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상인은 우리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상인들을 위한 지원사업들이 이렇게 다양하다는 것을 몰랐다, “지원사업 정보가 부족한 상인들을 위해 이런 사업설명회 자리를 자주 열어달라고 건의했다.

 

원 의원은 여주시와 같은 도농복합지역의 소상공인들과 전통시장 상인들이 소외되지 않고 다양하게 지원 받을 수 있도록 관계 기관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이어 침체된 지역경제와 상권을 살리기 위해 꼭 필요한 것이 상인 여러분들의 관심과 애정이라며 협조도 당부했다.

 

한편 경기경제과학원은 도내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상인들과의 만남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현장에서 필요한 지원정책을 안내하고, 애로사항과 현안 문제 수렴 및 대책 마련에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전통시장 현장 간담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경제과학원 전통시장지원센터(031-259-7434)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통시장 살리기 현장 간담회 가져!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