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안성시민 자전거 단체보험 가입

성시 최초!! 안성시민 자전거 보험 가입 및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 운영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8/03/12 [20:59]

안성시, 안성시민 자전거 단체보험 가입

성시 최초!! 안성시민 자전거 보험 가입 및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 운영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8/03/12 [20:59]
 

경기IN=오효석 기자안성시 교통정책과는 자전거 이용 인구의 증가로 인해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자전거 단체 보험에 가입하였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몇 년 동안 자전거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수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자전거 단체 보험의 필요성이 증대되었으며, 이번 가입으로 적은 금액이나마 사고발생에 대해 보장함으로써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자전거 관련 사고 발생시에 KB손해보험 안성시 자전거 단체보험 안내번호(02-6900-5103)로 접수하면 안성에 주소를 둔 안성시민이라면 누구나 보험 가입에 따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기존 주요 아파트 단지 및 읍면동사무소로 방문하여 무상으로 시민들의 자전거를 점검·수리 하던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 사업을 올해부터는 초등학교 운동장으로 찾아가는 수리센터일정을 추가하여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 상반기에 참여할 초등학교는 삼죽초, 어울초, 양성초, 만정초 4개 학교이며 학생들의 자전거는 물론 교사들과 인근 주민들의 자전거까지 무료로 점검·수리할 계획이다.

 

초등학생들의 자전거를 무료로 점검하고 수리함으로써 학생들의 자전거 사고 발생율을 줄여 어린학생들이 보다 안전하게 자전거를 이용하도록 하자는 취지로서, 올해 관내 9개 초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사업과 함께 학생들의 안전한 자전거 이용에 보다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안성시, 안성시민 자전거 단체보험 가입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