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평택항 경제발전 특위, 업무보고 받아

2018년 업무보고 및 평택항과 연계한 미래전략 거번넌스 구성안 논의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8/03/15 [22:18]

경기도의회 평택항 경제발전 특위, 업무보고 받아

2018년 업무보고 및 평택항과 연계한 미래전략 거번넌스 구성안 논의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8/03/15 [22:18]
 

경기IN=오효석 기자경기도의회 평택항 경제발전 특별위원회(위원장 이동화)2018. 3.15() 3차 회의를 갖고 소관에 대한 업무보고 평택항 발전을 위한 미래전략 거버넌스 구성안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이날 보고에서 해양항만정책과는 평택항의 물동량 창출을 위해 현지 선사, 수출입화주, 물류기업 등을 대상으로 신규항로 개설 투자유치 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현안사항으로 평택~제주 간 연안노선 신설을 위한 경기도-제주도 간 TF팀 구성·운영 방안 진행사항에 대해 보고했다.

 

특별위원회 위원들은 물동량 창출을 위한 여러 가지 노력과 더불어 평택항과 제주항의 상생을 이어갈 수 있는 방안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제주도와의 긴밀한 협의를 당부했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는 평택항과 연계한 황해경제자유구역 미래전략 거버넌스 구성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었다.평택항 주변지역의 사업내용에 대한 소통을 강화하고 종합적 개발이 가능하도록의견수렴을 통해 거버넌스 구성 방향설정 및 거버넌스 구성촉구 결의안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동화 위원장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평택항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물동량 확보, 항로신설과 더불어 항만배후단지 2단계 조성 추진 등 인프라 구축 및 지원을 위해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평택항 경제발전 특위, 업무보고 받아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