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우, 유영삼 의원, '대한민국 지방의회 의정대상' 수상

조례 발의 및 통과 건수, 지역의정 활동, 지방자치 공헌 등 공로 인정받아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8/03/19 [17:14]

김수우, 유영삼 의원, '대한민국 지방의회 의정대상' 수상

조례 발의 및 통과 건수, 지역의정 활동, 지방자치 공헌 등 공로 인정받아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8/03/19 [17:14]
 
▲ 좌측부터 김수우, 유영삼 의원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평택시의회 김수우 의원(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과 유영삼 의원은 지난 1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8 7회 지방자치 행정대상·지방의회 의정대상 4년 종합시상식에서 2018 대한민국 지방의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2018 지방의회 의정대상 평가 기준안은 조례 발의 및 통과 건수, 지역의정 활동, 지방자치 공헌, 공적조서 등으로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상위의 지방의회 의원들이 수상자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김수우 위원장은 제7대 평택시의회 의원으로 재직하면서 총 68건의 조례를 발의하는 등 활발한 입법 활동을 했으며, 도시경관 디자인 연구회, 사회복지 정책연구회 등 연구과제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 활동을 통해 입법 및 정책 대안 제시를 해왔다.

 

또한, 주한미군 평택이전 대책 특별위원회, 주한미군 이전 관광대책 특별위원회, 영신지구 개발관련 조사 특별위원회 등 민의를 대변하여 활발한 활동을 했으며,

 

특히, 미군기지 이전 과정 및 이전 후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진단하고 평택지원 특별법에 근거한 지역개발계획의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적극 노력했다.

 

유영삼 의원은 제7대 평택시의회 의원으로 재직하면서 평소 책임있고 소신있는 의정 활동을 바탕으로 영신지구개발관련 조사특별위원회, 주한미군 이전 관광문화대책 특별위원회 등 집행부의 건전한 견제와 감시자이자 민의를 대변하는 대의기관의 일원으로 충실하게 역할을 수행했다.

 

특히, 평택 사회복지 정책연구회 등 연구단체 활동을 통해 지역 현안에 대한 대안 마련과 시정 발전을 위한 정책 제시 등 평택시의 행정이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또한, 평택 시민의 사회복지분야 복지 혜택에 심혈을 기울여 왔으며, 바쁜 의정활동 속에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삶을 실천하여 타의 귀감이 되는 활동으로 눈길을 끌었다.

 

김수우 위원장은 평택 시민들을 위해 도시계획과 문화·복지·교육 분야에 대해 더 연구하고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밝히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생활하고, 시민을 찾아가는 봉사자의 자세로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유영삼 의원은 평택시의회 의원으로 재직하면서 특히 저소득층이나 어린이, 청소년, 장애인들을 위해서 노력해왔다, “그동안 노력해 온 것들이 가시화 될 수 있도록 더욱 더 의정활동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김수우, 유영삼 의원, 2018 대한민국 지방의회 의정대상 수상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