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용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매IC 연결도로 개통..공세복합단지 교통 개선
용인시, 사업비 250억 투입…길이 1km 왕복 2차선 도로
 
오효석 기자   기사입력  2018/04/13 [19:24]
 
▲ 고매IC 연결도로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용인시는수지구 동천동에서 기흥구 고매동에 이르는 국지도23호선의 고IC에서 공세복합단지에 이르는 약 1km고매IC 연결도로13일 개통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공세복합단지는 서측 진입로에 집중됐던 교통량을 분산 처리할 수 있게 돼 통행 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동탄신도시를 비롯한 수도권 남부지역에서 쇼핑 등을 위해 공세복합단지로 접근하는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공세복합단지에는 2,000가구 규모의 대주피오레아파트 1,2단지와 대형유통시설인 코스트코를 비롯해 르노삼성중앙연구소, 삼성SDI, 유한양행 중앙연구소 등의 기업들이 있으나 진입로가 좁아 그동안 교통 정체를 빚어왔다.

 

이에 시는 250억원의 사업비로 지난 201510월 공사에 착수해 길이 1.04km, 10~22m의 왕복2차선 고매IC 연결도로를 개설했다. 특히 이 도로구간에 있는 숲을 보호하고 공세초등학교 학생들의 통학안전과 학습환경까지 보장하기 위해 길이 180m의 터널과 길이 220m의 지하차도를 설치했다.

 

정찬민 시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고매IC 연결도로 개통으로 이 일대 교통정체를 해소할 수 있게 돼 시민들의 편익이 증진될 것으로 기대한다안전사고 없이 공사를 진행한 관계자 모두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경기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기사입력: 2018/04/13 [19:24]  최종편집: ⓒ 경기I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매IC 연결도로 개통..공세복합단지 교통 개선 관련기사목록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