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안성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성시 로봇형 소형노면청소장비 운영 시연회
골목까지 깔끔하게, 신개념 청소방식 도입
 
강동완 기자   기사입력  2018/04/13 [21:23]
 
▲ 로봇형 소형노면청소장비     © 경기인

경기IN=강동완 기자안성시(시장 황은성)는 지난 413일 오후 16시 부터 대천동 차없는 거리에서 신개념 첨단 로봇형 소형노면청소장비 시연회를 가졌다.

 

기존의 대형장비 진입이 곤란했던 이면도로, 인도 등 소형도로는 가로청소요원에 의한 수작업으로만 청소가진행되어 왔으며 도로재비산먼지 저감에 대해서도 별다른 대책이 없는 상황이었다. 이에 안성시는 소형도로의 청소효율 증대를 위하여 고민해 왔으며 새로운 방식의 소형노면청소장비 2대를 도입하여 가로청소에 시범 투입하기로 했다.

 

이번에 도입된 소형노면청소장비는 길이 1750mm, 940mm, 높이 1310mm 크기이며 100L종량제 봉투를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전동식으로 구동되어 친환경적이며, 청소용 브러시와 흡입장치가 부착되어 있어 바닥에 떨어진 쓰레기와 먼지는 물론 화단 및 주정차 구간 등에 버려진 쓰레기도 흡입가능하다.

 

또한 입식승차가 가능하며 리모컨 방식의 원격조정을 통해 작업자의 격무해소는 물론 작업능력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시연회에 직접 참여한 황은성 안성시장은 이번 소형 노면청소장비 도입과 같이 새로운 방식의 청소행정을 항상 고민하고 발전시켜 깨끗한 생활환경을 위해 노력하고, 미세먼지 대책에도 대응하여 쾌적한 안성이 되도록 하겠다며 시연 후 장비전달식을 통해 청소업무관계자들에게 지속적인 청소서비스 개선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경기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기사입력: 2018/04/13 [21:23]  최종편집: ⓒ 경기IN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안성시 로봇형 소형노면청소장비 운영 시연회 관련기사목록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