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경기도민체전’ 다채로운 문화행사 개최

관내 공립 박물관‧미술관의 특별 기획 행사를 통해 문화와 체육이 어우러진 성공적인 행사 추진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8/04/17 [18:36]

양평군, ‘경기도민체전’ 다채로운 문화행사 개최

관내 공립 박물관‧미술관의 특별 기획 행사를 통해 문화와 체육이 어우러진 성공적인 행사 추진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8/04/17 [18:36]
 
▲ 리플렛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양평군은 64회 경기도 체육대회8회 경기도 장애인 체육대회기간 중, 관내 공립 박물관미술관의 특별 기획 행사를 통해 문화와 체육이 어우러진 성공적인 행사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군은 두 체육대회 기간 중 양평곤충박물관, 양평군립미술관, 몽양기념관,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에 무료입장을 시행해 대회를 맞아 양평을 찾은 누구라도 입장료 부담 없이 박물관미술관 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한다.

 

양평군립미술관에서는 도민체전 기념 특별전 스포츠와 미술놀이에서 스포츠와 관련된 현대미술 작품 70여점을 전시하며 이와 동시에 미술관 지하 공간에서는 어린이들이 자전거 체험을 통해 운동성을 체화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지역밀착형 생활예술 시장으로 인정받고 있는 군립미술관 별별 아트마켓도 대회일인 428일에 미술관 야외광장에서 열린다.

 

양평곤충박물관에서는 특별 기획전시로 세계의 붉은 점모시 나비들을 준비한다. 희귀한 점모시 나비의 다양한 표본들을 접할 수 있는 희귀한 경험이 될 것이다.

 

양평친환경농업박물관 야외마당에서는 428일에 박물관 야외광장에서 체험교육프로그램 우리 놀이- 우리 체육을 통해 전통 놀이 도구를 직접 만들어 체험해보는 장을 마련한다.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에서는 대회기간 중 토요일에 문학관 3층 수숫단 강당에서 소설 소나기를 주제로 한 동화구연이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뮤지엄허브, 양평’(www.yp21.go.kr/museumhub/)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양평군, ‘경기도민체전’ 다채로운 문화행사 개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