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도선사유적공원, ‘생생문화재’ 프로그램 운영

문화재청 2018년 문화재 활용 공모 선정 사업..‘오이도 Go, Back, Jump!’ 프로그램 진행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8/04/18 [18:33]

오이도선사유적공원, ‘생생문화재’ 프로그램 운영

문화재청 2018년 문화재 활용 공모 선정 사업..‘오이도 Go, Back, Jump!’ 프로그램 진행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8/04/18 [18:33]
 
▲ 오이도선사유적공원, ‘생생문화재’ 프로그램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시흥시는 문화재청 문화재 활용 2018년 생생문화재에 선정된 오이도 Go, Back, Jump!’49일부터 117일까지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에서 진행한다.

 

오이도 Go, Back, Jump!’는 게임을 통해 참가자들을 구석기, 신석기, 청동기 세 그룹으로 나눠 복제유물 여행가방과 여권을 가지고 각 시대로 시간 여행을 떠나보는 프로그램이다.

 

유적 속에서 나만의 선사마을을 꾸미고 참가자 스스로 토론 및 체험활동을 하는 등 문제를 해결하는 시간을 갖고, 풍부한 선사유적 콘텐츠를 중심으로 교과서에서 배웠던 선사시대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프로그램은 유물 발굴조사 체험인 오이도 패총이야기와 선사시대로의 여행을 떠나는 오이도 Go, Back, Jump!’ 두 가지의 교육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자유학기제 및 방과후학교 등 다양한 교과과정과 연계하여 총 32차례 진행된다.

 

시흥시는 생생문화재 뿐 아니라 오이도선사유적공원 일원에서 더 풍부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시흥시의 선사유적을 중심으로 인문학과 다양한 체험활동이 융·복합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문의는 시흥시청 관광과(031-310-2910)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이도선사유적공원, ‘생생문화재’ 프로그램 운영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