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오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산시 ‘제13회 오산시 어린이날 축제 한마당’ 개최
건강한 놀이문화 확산..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 제공
 
강동완 기자   기사입력  2018/05/07 [09:26]
 
▲ 어린이날 축제 한마당     © 경기인

경기IN=강동완 기자오산시는 지난 5일 맑음터 공원에서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이하여 어린이들의 놀 권리를 증진하고, 건강한 놀이문화를 확산시켜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13회 오산시 어린이날 축제 한마당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오산시 어린이의회가 기념식 및 축제 세부계획 기획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가 주인공인 행사가 되도록 준비하였으며, 특히 아동권리 퍼레이드, 아동권리 퀴즈 부스 운영, 어린이날 특별 모니터링단 운영 등의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참여했다.

 

13회 오산시 어린이날 축제 한마당은 무대 프로그램으로 어린이 헌장 낭독, 모범어린이 및 아동복지 유공자 시상, 아동권리 퍼레이드, 어린이·청소년 동아리 공연, 버블·마술쇼, 비보이 퍼포먼스, 팝페라, 제이모닝 등의 축하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보물찾기, 추억의 오락실, 에어바운드 놀이터, 전통놀이, 미꾸라지 잡기, 토끼 먹이주기, 유아 전용 팝업놀이터 등 9개의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부스 프로그램으로 무료 가족사진 찍기, 꿈이 빛나는 반짝반짝 손거울 만들기, 우리 가족 문패 만들기, 심폐소생술, 카네이션 열쇠고리 만들기 등 40여개의 다양한 부스를 운영하여 어린이와 부모 등 가족 모두가 함께하는 어린이날이 됐다.

 

시 관계자는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인증 1주년을 기념하여 아이들이 행복한 오산 만들기 일환으로 다양한 공연 및 체험부스를 준비하였고,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아이들과 함께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준비한 보람을 느끼며, 내년에도 새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가족 모두가 행복한 5월을 맞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경기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기사입력: 2018/05/07 [09:26]  최종편집: ⓒ 경기IN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오산시 ‘제13회 오산시 어린이날 축제 한마당’개최 관련기사목록
1/10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