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광주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 지방재정 신속집행 ‘전국 우수기관’ 선정
전국 우수기관 표창과 재정인센티브 2천800만원 확보
 
오효석 기자   기사입력  2018/05/08 [21:28]
 

경기IN=오효석 기자광주시(시장 조억동)는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181분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에서 전국 우수기관 표창과 재정인센티브 2800만원을 확보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일자리 창출 등 핵심 사업에 대한 시 재정의 예산편성 규모 발굴실적 등 집중집행으로 민생경제를 조기에 회복하는데 적극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시의 신속집행 대상액은 4951억원으로 이중 일자리사업은 총 92억원 가운데 89억원을 신속하게 집행해 당초 목표액 53억원 대비 집행률 167%를 달성했다.

 

그동안 시는 지방재정 신속집행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상황실을 설치하고 부시장을 단장으로 수시로 보고회를 개최해 실적을 점검하고 문제점을 개선했을 뿐만 아니라 행정안전부의 신속집행 지침을 적극 활용해 실적 제고에 총력을 기울였다.

 

조 시장은 이번 성과는 모든 공무원이 일치단결해 이뤄낸 쾌거이며 체계적인 재정 집행을 통해 주요사업을 조기 완료해 서민생활 안정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까지 신속집행 4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4년 동안 인센티브로 총 13억원을 받았다.

 

저작권자 ⓒ경기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기사입력: 2018/05/08 [21:28]  최종편집: ⓒ 경기IN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주시, 2018년 1분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전국 우수기관’ 선정 관련기사목록
1/10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