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이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천체험문화축제, 오는 25일 개막
아이와 부모들을 위한 가족축제로 재미있는 체험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
 
오효석 기자   기사입력  2018/05/16 [20:43]
 
▲ 이천체험문화축제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이천시(시장 조병돈)가 지난 2013년부터 해마다 개최해 오고 있는 이천체험문화축제가 “100가지 체험! 100가지 웃음이라는 주제로 오는 5. 25.~5. 27까지 이천 모가면 소재 이천농업테마공원과 민주화운동기념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천체험문화축제는 아이와 부모들을 위한 가족축제로 재미있는 체험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이다.

 

축제 프로그램은 유·무료를 합쳐 무려 80가지가 넘는데 주로 아이들이 마음껏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바쁜 일상과 학업에 지치고 뛰 놀 곳이 마땅치 않은 요즘 아이들에게 아주 안성맞춤이다. 특히 축제 기간 내내 오전과 오후에 한 번씩 물총게임을 즐기면서 인절미도 직접 만들어 먹어볼 수 있다.

 

여기에 태권도·사물놀이·인형극 공연이 펼쳐지는데 이 모든 것들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지만, 이게 다가 아니다. 볼펜·머그컵 만들기와 룰렛게임, 버블체험, 페이스페인팅 체험 역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유료체험 프로그램 또한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2천 원만 내면 탈 수 있는 트랙터 마차타기부터 다육심기, 3D목공퍼즐·수세미미스트·쌀비누·목각인형·우드샤프 만들기, 당나귀타기까지 축제장 전체가 거대한 체험장이다. 게다가 비록 아이들 위주의 축제지만 한지등(전구화분만들기, 쪽잎찍기, 스카프염색체험은 어른도 꽤 좋아할만한 프로그램이다.

 

축제하면 먹을거리도 빼놓을 수 없는데 남녀노소 모두의 입을 즐겁게 할 수 있는 많은 먹거리 또한 준비되어 있다. 쌀피자, 치킨, 딸기아이스크림, 햄버거, 삼색떡, 웨지감자구이, 복숭아 음료, 고구마말랭이를 비롯해 점심은 한식 뷔페로 즐길 수도 있다. 물론 시원한 그늘에 옹기종기 모여 앉아 주변의 확 트인 농촌정경을 바라보면서 집에서 준비해온 맛있는 음식을 나누어 먹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

 

이천체험문화축제에는 다양한 체험과 놀이가 있지만, 재미와 흥미만 있는 것은 결코 아니다. 이번 축제장소 가운데 한 곳인 민주화운동기념공원에서는 우리나라 민주화 운동의 과정을 한 눈에 볼수 있는 전시관과 밀티미디어실이 운영되고 있다. 또한 민주주의에 대한 인형극과 체험들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아이들이 놀이처럼 자연스레 민주화 여정도 함께 배울 수 있는 절호의 찬스이기도 하다.

 

특히 이번 축제 기간 동안 이곳에서는 바람개비·우산·부채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나라사랑과 민주주의의 중요성을 일깨워 줄 계획이다. 나들이도 즐기고 우리나라 민주주의를 위해 희생된 선열들의 넋도 기리면서 민주주의의 중요성을 함께 배울 수 있는 축제가 바로 이천체험문화축제이다.

 

조병돈 시장은 이천시는 체험관광 활성화를 통해 농촌경제의 경쟁력을 크게 끌어 올렸다.”면서, “특히, 2010년 대한민국 최초 유네스코 창의도시로 지정된 이후 창의성과 문화·예술을 바탕으로 농촌관광의 종류와 범위를 확대시켜 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조 시장은 이번 체험문화축제는 작년보다 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고, 나들이 차량 1,600대를 동시에 주차시킬 수 있는 주차장까지 확보했다면서, “재미있고 안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경기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기사입력: 2018/05/16 [20:43]  최종편집: ⓒ 경기IN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이천체험문화축제, 오는 25일 개막 관련기사목록
1/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