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 양평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평군, 군 지역 최초 3대 전통시장 통계조사 실시
정책 수립 및 시장 활성화를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오효석 기자   기사입력  2018/05/16 [21:31]
 

경기IN=오효석 기자양평군은 오는 16일부터 29일까지 14일간 양평군 3대 전통시장(양평물맑은시장, 용문천년시장, 양수리전통시장) 내 사업체를 대상으로 ‘2018년 제1회 양평군 전통시장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양평군 전통시장 조사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9)에 따라 양평군 전통시장의 시설, 영업환경 등 현황을 전반적으로 파악하여 정책 수립 및 시장 활성화를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실시하는 통계조사이며, 군 지역에서는 최초로 실시하는 통계조사다.

 

전통시장 통계조사 개발을 위해 양평군에서는 1월부터 통계청과 협의를 실시했으며, 시장 전담부서인 지역경제과와 통계담당부서인 기획예산담당관, 경인지방통계청이 협업하여 통계를 개발했다.

 

군은 5월부터 조사원 13명을 선정하여 조사요원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조사원이 직접 전통시장 내에 운영 중인 사업체를 방문해 조사표를 작성하는 면접조사 방식으로 진행된다.

 

조사내용은 사업체명과 개점시기, 사업장 면적 등의 사업체 일반현황 11개 항목, 사업의 종류, 종사자 수 등의 사업체 경영현황 10개 항목, 시장 활성화사업 관련 4개 항목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조사로 수집되는 자료는 통계목적 이외에는 절대로 사용될 수 없도록 엄격히 보호된다.”응답내용이 양평군의 전통시장에 대한 영업환경을 파악하고 시장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기초자료로 활용 될 수 있도록 시장 내 사업체에서는 조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양평군 전통시장 조사에 대한 최종결과는 12월에 공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경기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기사입력: 2018/05/16 [21:31]  최종편집: ⓒ 경기I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양평군, 군 지역 최초 3대 전통시장 통계조사 실시 관련기사목록
1/11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