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 선정

‘청년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정책’ 위해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8/08/16 [16:50]

안산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 선정

‘청년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정책’ 위해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8/08/16 [16:50]

경기IN=오효석 기자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안산시 청년문제 해결 및 청년지원사업 등 청년정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 20명을 선정했다.

위원은 당연직 위원 5명과 청년 분야에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위촉직 위원 15명으로 구성됐다.

 

시는 위촉직 위원 중 8명은 외부기관의 추천을 받았고, 7명은 청년위원으로 선정하기 위해 지난 725일부터 86일까지 공개모집을 실시했다. 공모결과 총 18명이 신청 해 이중 7명을 지난 13일 청년정책위원회 청년위원 선정위원회를 거쳐 선정했다.

 

청년위원으로 선정된 7명은 안산시 청년들을 대표해 청년당사자의 목소리를 시에 전달하고 청년정책 추진 주체로 시정에 참여하게 된다.

 

시는 청년위원으로 선정되지 않는 청년들도 향후 안산시 청년활동협의체 등 시의 청년정책 추진에 참여하게 해 지속적으로 청년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소통해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첫 구성되는 안산시 청년정책위원회는 안산시 청년을 위한 정책을 개발하고 주요 청년 정책사업을 심의·조정하며 효율적으로 청년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돕는 심의자문기구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8월말 청년정책위원회를 개최해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를 실시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안산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 선정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