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시민과 함께하는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개최

‘종횡무진 찾아가는 복지’ 실현을 위한 퍼포먼스도 진행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8/09/13 [17:32]

구리시, ‘시민과 함께하는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개최

‘종횡무진 찾아가는 복지’ 실현을 위한 퍼포먼스도 진행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8/09/13 [17:32]
▲ 구리아트홀 코스모스대극장에서 열린 ‘제19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912() 구리아트홀 코스모스대극장에서 구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 위원장 김영식)와 구리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윤성은) 주관으로 구리 시민과 함께하는 제19회 사회복지의 날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종횡무진 찾아가는 복지라는 슬로건 하에 진행된 이날 기념식에는 안승남 구리시장을 비롯하여 지역 내 사회복지기관·단체·시설 종사자 및 동 보장협의체 위원, 관계 공무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된 이날 기념식에서 1부에는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최성미 국장의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등 사회복지 유공자 18명에 대한 시상과 구리시 사회복지 현장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사회복지사의 모습을 담은 동영상 시청, ‘종횡무진 찾아가는 복지구호 제창 등의 순서가 진행됐다.

 

이어 2부에서는 보는 음악 듣는 미술 반고흐 음악회가 진행되었다. 공연은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반고흐의 그림과 고난 속에 살았던 그가 전하고자 했던 메시지를 음악을 통해 듣는 시간으로, 자기 희생과 사명감으로 바쁘게 살아가는 사회복지사들에게 잠시나마 평안을 주는 시간이 됐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업무로 지친 사회복지사들을 격려하고, 관 협력을 통해 시민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는 시민 중심 복지 도시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며, 또한 사회복지사의 처우 개선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구리시, ‘시민과 함께하는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개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