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지진 안전 캠페인 및 대피훈련 실시

국민행동요령을 숙달하고 초기대처 능력을 향상해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8/09/13 [20:24]

의정부시, 지진 안전 캠페인 및 대피훈련 실시

국민행동요령을 숙달하고 초기대처 능력을 향상해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8/09/13 [20:24]
▲ 단체 기념사진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912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지진 발생 시 신속하게대피하고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지진 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포항지진 이후 높아진 지진에 대한 안전의식을반영해 지진 상황 발생 시 국민행동요령을 숙달하고 초기대처 능력을향상하여 불안감을 해소시키기 위해 실시했다.

 

이번 관내 동 주민센터 및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민간시설 중 광명교회를 민간시설 시범훈련 대상으로 선정해 주민과 함께훈련을 실시하여 지진대피요령을 숙지토록 했으며, 훈련 참여자들은 대피훈련 라디오 방송이 울리자 하던 일을 중단하고 국민행동요령에 따라 사방이 확트인 공터나 공원 등으로 신속히 대피했다.

 

의정부시는 이번에 실시한 지진 대피훈련은 대피하는 현장에서 지진 발생 시 국민행동요령을 직접 교육하고 홍보함으로써 지진 발생에 따른 국민 불안감을 해소시키고 지진 발생 시 초기 대응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각종 재난재해 발생 시 의정부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의노력을 경주해 나갈 방침이다.

 

이날 훈련에 앞서, 의정부시는 91115시에 의정부역 동부광장 역전근린공원 앞에서 지진 안전 캠페인을 전개하기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의정부시, 지진 안전 캠페인 및 대피훈련 실시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