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미디어센터, 인기 짱!..이용객 2만 명 돌파!

화성시미디어센터, 2018 상반기 이용객 전년 대비 6배 증가

오효석 기자 | 기사입력 2018/09/14 [17:54]

화성시미디어센터, 인기 짱!..이용객 2만 명 돌파!

화성시미디어센터, 2018 상반기 이용객 전년 대비 6배 증가

오효석 기자 | 입력 : 2018/09/14 [17:54]
▲ 반석산자연탐험-어린이사진가     © 경기인


【경기IN=오효석 기자】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권영후)이 운영하는 화성시미디어센터 상반기 이용 인원이 2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전년 동월 기준 3천 명이던 누적 이용객의 6배를 훌쩍 넘어선 수치다. 화성시미디어센터는 지역 주민들의 수요에 맞추어 다양한 미디어 서비스를 운영한 결과로 풀이했다.

 먼저 미디어센터는 VR체험존, 영화, VOD서비스 등의 활성화 사업 운영으로 시민들의 발길을 끌었다. 또한 센터에서 진행하는 ‘맞춤형 미디어교육’은 연령별로 수요가 많은 시간대를 구분하여 커리큘럼을 구성하였으며, 특히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은 평균 92%의 높은 수료율을 기록하기도 했다.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은 ‘찾아가는 미디어 서비스’를 통해 화성시 곳곳에서도 운영되고 있다. 이는 교육 수요자가 희망하는 강좌를 사전에 신청 받은 후 희망 지역에 직접 찾아가서 운영하는 서비스다. 참여 인원수가 전년 대비 5배 증가하여 올 상반기 누적 인원 3,000여 명을 기록하기도 했다. 교육 신청 및 참여 비율도 점점 높아지는 가운데 하반기에는 서·남부 지역과 어르신, 기관 위주로 운영할 방침이다.

 또한 동아리 및 서포터즈를 양성하는 미디어 네트워크 지원 사업의 사진 촬영 실습 프로그램은 무려 100%의 수료율을 기록했다. 하반기에는 이를 연계한 사진 보정 수업을 개설하여 참여자들의 수요를 충족시켰고, 선착순 수강신청도 빠르게 마감됐다.
 
 한편, 관내 어린이 및 청소년의 미디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무료로 운영한 ‘여름 미디어스쿨’은 149명이 수료하여 85%의 수료율을 기록했다. 여름 미디어스쿨 프로그램은 지난 5월 진행한 수요 조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원하는 분야로 기획했다. 다양한 프로그램 중 초등학생의 활동성을 증진하기 위해 기획된 ‘반석산 자연탐험 어린이 사진가’ 수업의 인기가 특히 많아, 높은 참석률과 수료율을 보였다.

 화성시미디어센터 관계자는 “꾸준한 수요 조사 및 ‘강좌 청원제’를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 중이다.”라며 “앞으로도 화성시민들의 수요에 맞추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및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화성시미디어센터는 오는 하반기에도 다양한 강좌를 준비하고 있으며, 오는 9월 30일까지 동영상 편집기법, 드론전문가 과정, 홈레코딩 실습 등 다양한 과정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미디어센터 홈페이지(https://media.hcf.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화성시미디어센터, 인기 짱!..이용객 2만 명 돌파!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