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 ‘경기꿈의대학’ 통한 진로교육 시행

향후 10주간 도시재생󰋯주거복지 등 다양한 주제로 진로탐색 기회 제공

박한수 기자 | 기사입력 2018/09/14 [21:55]

경기도시공사, ‘경기꿈의대학’ 통한 진로교육 시행

향후 10주간 도시재생󰋯주거복지 등 다양한 주제로 진로탐색 기회 제공

박한수 기자 | 입력 : 2018/09/14 [21:55]
▲ 경기꿈의대학     © 경기인


경기IN=박한수 기자경기도시공사는 지난 13일 공사 6층 강당에서 경기꿈의대학첫 강의를 시행했다고 14일 밝혔다.

 

공사는 지역사회 공헌 및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 일환으로 경기도교육청과 지난 6월 협약을 체결하고 경기꿈의대학에 참여했다.

 

경기꿈의대학은 경기도 교육청 주관의 프로그램으로 경기도내 고등학생들의융합적 사고력과 진로개척 역량 신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여기에는 대학 등 총 113개 기관이 참여한다. 참여 기관중 공기업은 경기도시공사가 유일하다.

 

이날 열린 오리엔테이션에는 수강 신청한 고등학생들이 다수 참여한 가운데 첫 강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강의는 주12차시씩 10주간 운영하며,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경기도시공사 본사에서 진행한다.

 

공사는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 City Designer”로 주제로 강의를 구성하였. 도시재생, 주거복지 등 공사내 각 분야 전문적 지식을 갖춘 직원들이 직접 담당강사로 선발되어 현장에서 습득한 지식과 경험을 앞으로 10주간 강의하게 된다.

 

경기도시공사 사장 직무대행 이홍균 부사장은 우리 공사 업역과 관련된 진로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쁘고,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통해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경기도시공사가 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시공사, ‘경기꿈의대학’ 통한 진로교육 시행 관련기사목록
PHOTO
1/11
광고
많이 본 뉴스